재배 핵심기술, 홍보 마케팅, 유통 등 확대 운영

수입과일 증가와 조기 수확으로 당도 및 품질이 떨어지면서 소비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어 한라봉 재배농업인 의식 전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제주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한라봉 재도약을 위해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른 고품질 한라봉 생산 및 농업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한라봉 재배기술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월 24일 농업인교육관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격월로 총 5회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라봉 교육은 120명이 교육생이 참석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내용으로는 한라봉 월별 핵심 실천기술 요령 및 재배농가 우수사례 발표, 대도시 도매시장에서 유통현황 및 소비자 구매 트렌드, 직거래 확대에 따른 SNS를 활용 홍보 마케팅 등으로 진행한다.

1회차 교육에서는 한라봉 가격의 하락 원인을 농업인의 조기 출하 등 품질 저하에 원인을 두고 적기에 수확해 출하하는 선진 농업 의식만이 한라봉의 명성을 이어 갈 수 있다고 농업인의 자율적 실천과 동참을 당부했다.

28일 2회차에는 한라봉 직거래 판매 농업인 증가에 따른 SNS활용 농산물 홍보 마케팅 교육을 즐거운 스마트폰 저자인 SNS컨테츠연구소 강애경 대표를 초청 실시했다.

김수미 농촌자원담당은 “고급과일로 대표되던 명품 한라봉 명성 회복을 위해 재배기술 뿐만 아니라 적기수확, 출하 지도 등 병행해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