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가수 전인권과 안철수 후보. 사진=국민의당

19일 내내 오락가락했던 전인권의 안 후보 지지여부

"안철수 후보 지지 맞다"로 일단락

[코리아데일리 박승훈 기자]

가수 전인권이 19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선대위 대변인실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전인권 씨가 오늘 점심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안 후보를 만나 적극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실에 따르면 전인권은 안 후보와 1시간가량 정치와 사회, 음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으며, 증오와 분열의 정치가 통합의 정치로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는 안 후보의 생각에 크게 공감을 표시했다 

그는 전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 후보를 지지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가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비판을 받기도 했다. 

그는 "스티브 잡스처럼 완벽주의자들은 암 수술을 하고 나오자마자 간호사의 명찰이 비뚤어진 걸 신경 썼다고 한다"며 "안철수란 사람도 잡스처럼 완벽증을 갖고 있다. 그런 사람들은 얘기가 안 통할 수 있지만 나쁜 사람은 없는 것 같다. 대충 넘어가면 발전하지 못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에 온라인상에서는 전인권을 향한 비난 메시지가 쏟아졌고, 급기야 공연기획사 측은 "전씨가 안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고 지지를 부인하는 듯 정정에 나섰다.
 
국민의당 박지원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친문세력이 가수 전인권까지 적폐세력으로 매도한다. 안철수를 칭찬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라며 "내 편이 아니면 모두 적이라는 문재인식 분열의 정치, 소름 돋는다"고 유감을 표했다.

공연기획사 측의 해명과 국민의당 발표가 달라 그 입장이 애매했지만, 복수의 언론이 전인권 씨 본인에 확인결과 '안철수 후보 지지가 맞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