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정책 쇼핑몰 표방한 '문재인 1번가'

'좋아요' 비교와 '구매후기'로 대중 심리와 정책 이해도 높아져

[코리아데일리 김지영 기자]

네티즌들이 문재인 1번가에서 마음에 드는 정책에 좋아요를 누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캠프는 17일 공식 SNS 계정에 정책 쇼핑몰을 표방한 '문재인 1번가' 사이트 오픈을 알렸다. 

이어 "오픈 전부터 많은 분들이 공약 구매해주셨습니다. 지역, 세대, 관심사에 따라 정책공약 쇼핑하세요! 충동구매 대환영", "정책 지름신 강림"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 사이트는 문재인캠프의 공약사항을 상품처럼 정리해 기존 쇼핑몰처럼 한눈에 보이도록 편집했다. 

네티즌은 마음에 드는 정책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구매 비용은 5월 9일 투표약속이다.

제조사와 제조국은 더불어민주당/대한민국으로 표시되며 배송비는 무료다.

▲ '문재인 1번가'의 상품 페이지 모습. 사진=문재인 1번가

예를 들어 '도시재생 뉴딜' 상품의 경우, 주요내용은 "공공임대주택전환, 임대료 상승 억제"로 소개하고 있으며 중량은 '5천만 국민의 마음'이다.

또, 상품마다 기존의 쇼핑몰처럼 좋아요를 표시하고 구매후기를 올릴 수 있어 정책에 대한 대중의 심리를 읽을 수 있다.

한편, 18일 2시 기준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은 정책은 '미세먼지 없는 푸른 대한민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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