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게 약물을 주입해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현직 의사의 온라인상 행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충남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아내에게 수면제를 먹여 잠들게 한 뒤 약물을 주입해 살해한 혐의를 받는 성형외과의사 A(45)씨가 지난해에도 같은 수법으로 아내를 살해하려 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1월 15일 오후 8시 30분께 충남 당진시 자신의 집에서 아내에게 수면제를 탄 물을 마시게 한 뒤 잠이 들자 주사기로 약물을 주입해 살해하려 했다.

아내는 병원으로 이송된 지 일주일 만에 깨어났는데, 당시 가족들은 A씨의 아내가 갑자기 심장마비로 쓰러진 줄로만 알았다.

다시 A씨는 지난달 11일 오후 9시 30분께 수면제와 약물을 이용해 아내를 살해했다.

병원에서는 A씨의 아내가 지난해 11월 심장마비로 치료를 받은 병력을 고려해 질병에 의한 사망으로 결론내렸다.

완전범죄로 묻힐뻔한 A씨 범죄는 유가족의 신고로 실체가 드러났다.

A씨 부부의 다툼이 잦았던 데다 장례식장에서 보여준 A씨의 모습이 아내를 잃은 사람이라고 보기 어려울 만큼 태연했기 때문이다.

유족의 진정으로 수사를 착수한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의심하고 A씨의 집과 병원을 압수 수색하며 수사망을 좁혀오자 A씨가 돌연 자취를 감췄다.

A씨의 휴대전화에서는 '아내를 살해했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발견되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 4일 영동고속도로 한 휴게소에서 A씨를 긴급 체포했고 조만간 A씨를 살인 혐의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결혼 이후 성격 차이로 가정불화가 이어졌고, 자신을 무시해 범행을 결심했다"며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

▲ 사진=A씨 페이스북

한편, 2012년 이후 새로운 게시물이 없는 A씨의 페이스북 계정에는 본인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 공연 정보와 읽은 책들이 다수 게재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