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창업 지원 위한 6개 지역 센터 선정

문화체육관광부는 경쟁력 있는 융‧복합 창업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지역 센터’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확대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문체부는 지역 센터 3개소를 선정해 운영하고, 이를 통해 스포츠산업 관련 14개사를 신규로 창업하고, 지식재산권 46건을 출원하는 성과를 보였다. 문체부는 시장 수요에 부응해 지역 센터를 6개소로 확충한다.

지역 센터는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유망한 창업 교육생을 선발하고, 4개월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생 중 우수 팀을 선발해 차기년도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되는 지역 센터는 기본 2년과 추가 1년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사업의 지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팀당 1500만 원이었던 보육비를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 범위에서 성과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기존 지역 센터를 대학에 한정해 선정, 운영했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창업교육과 보육 여건이 갖추어진 공공・민간기관 등에 대해서도 지원 자격을 확대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에 확대되는 6개 지역 센터가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지역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센터에 관심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