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복동 사업, 주민종합서비스 지원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 ‘원스톱 서비스’시행

▲ 옥상에는 옥상정원, 태양광발전설비, 휴게공간 등이 있다.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11일 오후 민락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해, 수영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요 내빈과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시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민선6기 다복동 사업(다함께 행복한 동네만들기)의 일환으로 기존 거점시설을 활용해 행정서비스를 비롯한 마을지기사무소,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 지원 시설이다.

수영구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3월 부산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0억원을 들여 기존 지상 3층 936㎡의 기존 민락동 행정복지센터를 지상 4층 1267㎡ 규모로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재탄생하게 됐다.

▶1층은 행정민원실, 자원봉사캠프, 무인택배함, 엘리베이터 ▶2층은 마을지기사무소, 복지민원실, 마을건강센터, 작은도서관 ▶3층은 대회의실 ▶옥상에는 옥상정원, 태양광발전설비, 휴게공간이 있다.

1층에 위치하는 마을지기사무소는 주택유지・보수, 공구대여, 무인택배 등 주민생활편의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2층 복지민원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고용・통합사례관리를 담당, 마을건강센터는 주민들의 건강 및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의 밀착형 종합서비스를 통해 특화 되도록 모니터링과 부서별 협업을 통해 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