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바다 꿈 있는 어촌 미래 여는 수산인”

해양수산부는 31일 ‘제6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수산업 관계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은 해군의장대와 국악가수 송소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제영상 상영, 유공자 포상, 수산업의 미래산업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원양산업 60주년을 맞아, 1957년 우리나라 최초의 원양어선인 지남호를 이끌고 출항해 원양강국의 초석을 다진 윤정구 전 오양수산 사장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66명에게 정부포상과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이 수여된다.

정부포상 23점(훈장 3점, 포장 5점, 대통령 표창 7점, 국무총리 표창 8점)과 해양수산부장관 표창 43점이다.

부대행사로는 오후 3시부터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 성과보고회가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진행되며, 야외 만남의 광장에서는 부산 수산물시식회 및 할인판매 행사가 열린다.

오디토리움 3층 로비에서는 ‘생명의 원천 바다와 休’ 사진전 및 수산정책보험, 귀어귀촌정책, 수산자원회복정책 등에 대한 홍보 전시회가 열린다. 한편,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서는 기념식 당일 법성포 굴비, 제주은갈치 등 5개 상품에 대해 특집 방송을 편성한다.

김영석 장관은 “해양수산부는 경쟁력 있는 수산업, 살맛나는 어촌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