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4차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부산경제를 견인할 부산형 히든챔피언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 지원사업’은 크게 ‘글로벌 일류기업’과 ‘두뇌역량 으뜸기업’ 두 분야로 나눠 모두 10여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부산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으로서 글로벌 일류기업은 전년도 연매출액 100억 원 이상으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평균 R&D비율이 1% 이상 또는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CAGR)이 5% 이상인 기업이다.

두뇌역량 으뜸기업은 설계 및 엔지니어링, 디자인, 바이오헬스, 게임·영상콘텐츠·소프트웨어, ICT, 관광·MICE, 금융 등 지식서비스분야에서 창업 3년 이상인 기업이다.

공통적으로 4차 산업혁명과의 기술관련성(보유기술 또는 개발하고자 하는 기술)이 높은 기업에 대해서는 우대한다.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및 R&D과제기획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 분야에서 프로그램 수행에 소요되는 총 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기업당 최대 9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부산형 히든챔피언의 육성을 통해 성장성과 잠재력을 갖춘 지역 우수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향후 미래유망기업으로 발돋움해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