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이렇게 이용하면 손쉽게 이용 가능, 핵심 키포인트

[코리아데일리 심민재 기자]

8일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청약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아파트투유의 손쉬운 사용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 입력과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 정보와 청약통장 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의 모든 정보가 나온다.

▲ 사진-'꿈의 숲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건설사 (주)효성 제공)

사이트에서는 주택청약 접수뿐만 아니라 당첨자 선정과 재건축조합 등의 동ㆍ호수 추첨, 입주자 저축 계좌 관리 등의 주택청약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 분양 정보, 청약 경쟁률, 청약 가점 계산 등 청약 신청에 대한 정보와 주택청약 상품 정보, 주택청약 용어 설명 등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서민들의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을 준다.

8일 이런 아파트투듀유가 주목을 받는 것은 아파트단지 세 곳에 대해 동시에 1차 청약 접수를 시작해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 '백련산 SK뷰 아이파크' 아파트 청약접수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6일이며 청약당첨자 계약일은 22일부터 24일까지다. 입주예정월은 2019년 8월이다.

'백련산 SK뷰 아이파크' 아파트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일대에 건설되는 아파트로, 지하 3층부터 25층까지 총 11개동으로 총 13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에 460가구가 일반 분양 대상으로 주택형 별로 전용면적 ▲59㎡ 87가구 ▲84㎡ 343가구 ▲100㎡ 30가구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경기 다산진건 자연앤 e편한세상은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지금동, 도농동 일원 다산진건공공주택지고 내 A-4블록에 위치한 1201세대 규모의 공공임대 단지다. 8일 1순위 청약이 시작된 뒤 9일 2순위 처약, 17일 당첨자 발표가 이루어 져 이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산 25-9번지 일원에 위치한 공급규모 1423세대 단지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도 8일 1순위 청약이 시작되며 2순위 청약은 9일,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

아파트투유 한 관계자는 8일 코리아데일리 전화에서 “1순위 청약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며 “많은 청약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민은행 청약통장 사용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나머지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청약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