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나 안 나간다…왜 그러느냐?

[코리아데일리 박승훈 기자]

한 언론사의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탈당과 함께 대선 출마할 것이라는 보도가 바람을 타고 여론을 뜨겁게 달구자 본인이 직접 입을 열었다.

▲ 사진=코리아데일리 DB

3일 김종인 의원은 "내가 탈당한다는 얘기를 안 하는데 그런 얘기가 왜 나오냐"고 언론 호도에 대해 꾸짖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회관에서 "물어볼 것도 없고, 답할 것도 없다. 내가 만약에 실질적인 결심을 하면 배경에 대해 그때 가서 설명할 것이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내가 탈당한다는 얘기를 안 하는데 그런 얘기가 왜 나오냐"며 부인했다.

탈당에 대한 언론 이슈 이후 이용섭 의원이 의원실을 찾은 것에 대해 "탈당은 내가 어느 시점에 판단해서 하면 하는 것이고, 아니면 안 하는 것이지 그런 소설을 쓰고 하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민이 지금 헌법재판소가 어떤 판결을 내리느냐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 그 시기에 내가 뭘 하겠냐. 상식적으로 판단해보면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주변 의원들이 탈당할 것 같다고 말한다'는 기자의 질문에 "무슨 근거로 그러는 거냐"며 "내가 빨리 없어졌으면 하는 것 아니냐"고 웃어 버렸다.

반 문재인 계 의원과 동반 탈당할 것이라는 소문에 "무슨 동반 탈당이냐"며 일축했다.

그는 탄핵 이후 현안을 중심으로 새로운 정국이 형성될 것으로 판단했다.

김 의원은 "외교와 안보, 경제 등 여러 가지가 어렵다는 건 모두가 인식하고 있다. 국민의 관심이 어디로 돌아갈지 대략 상상할 수 있지 않냐"며 "헌재 판결이 끝나면 새로운 정치적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이 무슨 결심을 하려면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이라는 방향이 설정돼야 할 것 아니냐. 내가 무슨 일을 결심할 적에 확신이 없으면 안 하는 사람이다"며 "우리나라가 처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겠냐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때 내가 결심한다. 결심하는 과정에서 누구에게 물어보지 않는다"며 측근의 말을 빌려 탈당과 대선 도전에 대한 보도를 다시 한번 비판했다.

김종인 의원은 "양분된 나라를 어떻게 하나로 묶느냐가 다음 정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며 "국회선진화법을 고려하면 180석 이상을 가진 소위 연립정부가 성립되지 않으면 국정을 끌고 가기 매우 어렵다는 인식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