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은 많은 이들이 숲을 찾아 힐링도 하고 자원봉사도 할 수 있도록 1365 자원봉사 포털에 자원봉사 수요처 등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연간 봉사 일정시간을 채워야 되는 청소년과 봉사 활동이 각종 평가 점수에 들어가는 공무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 개인이나 단체는 완도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자원봉사 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시간과 장소를 안내해준다.

일반인은 하루 8시간 이내 청소년은 하루 4시간 이내의 봉사점수를 받을 수 있다.

주말을 이용해 완도수목원에서 숲길 및 임도변 정화활동, 비료 주기 등 봉사활동과 계절 풍경사진, 그림 전시 등 재능기부를 하면서 숲속 맑은 공기로 건강도 챙기고 자원봉사 시간도 충족할 수 있다.

완도수목원에서 쓰레기 줍기 등 정화활동을 끝낸 후에는 난대림 숲 해설 프로그램 참여해 숲해설가와 함께 완도수목원을 거닐며 풀과 그 이름에 얽힌 이야기, 침엽수와 활엽수의 차이 등의 설명을 들을 수 있고,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자연재료를 활용한 놀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오득실 완도수목원장은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리는 숲속 힐링 음악회에도 많이 찾아와 숲속에서 음악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