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후 강원도 발전을 이끌 신성장동력 산업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국책사업(신성장동력)발굴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되는 발굴단은 ▶지식·에너지분야 ▶관광·문화분야 ▶농림·축산분야 ▶환경·산림분야 ▶건설·교통분야 ▶해양분야 등 6개 분야로 구성된다.

강원도는 이를 통해 정부정책의 선제적 대응으로 주도권을 확보하고 강원도만의 특화발전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신성장동력산업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강원연구원의 연구원외에 외부전문가(를 사업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참여시킴으로써 소통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속적인 정보교류 체계를 갖춤으로써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강원도의 미래비전 창출에 집중할 방침이다.

각 분야별로는 매월 또는 수시 회의를 개최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신규 아이템을 발굴하고 발굴된 아이템에 대한 추진 논리, 타당성 등을 구체화 하고 구체화된 신규 아이템을 국책사업으로 선정되도록 노력해 국가사업 반영 및 예산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은 “발굴단은 정부의 정책방향에 들어맞는 강원도만의 신성장동력이 될 국책·전략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