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데일리 DB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나는 지구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국가(미국)를 대표한다”며 미국 우선주의를 다시한번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메릴랜드 주 내셔널하버에서 열린 미국 보수우파 연합체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연차총회 연설에서 “글로벌 국가와 글로벌 통화, 글로벌 국기와 같은 것은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느 누구도 감히 미국 군의 전력을 다시는 의심하지 못할 것”이라며 “우리는 ‘힘을 통한 평화’를 믿고 있으며 그것이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슬람국가(IS)를 완전히 없애버릴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를 당혹스럽게 하는 무역협정들을 고칠 것”이라며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은 최악의 협정이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중산층과 기업을 위해 대규모로 세금을 줄이고 모든 사람에게 더 공정하게 작동하도록 세제를 고치겠다. 모든 미국인이 복지에서 떠나서 일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과 관련해 “장벽 건설이 예정보다 일정을 앞당겨 곧 시작될 것”이라며 “미국의 남쪽 국경을 지키기 위한 신속하고 강력한 행동을 취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