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신공항 시민추진단이 공동 주최로 22일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박재민 행정부시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공항 소음 관련 전문가, 연구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신공항 소음피해 해소방안 전문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해공항 소음피해지역 주민들이 오랫동안 소음피해를 겪어왔고 향후 김해신공항 건설에 따라 소음피해가 추가 예상됨에 따라 공항 소음관련 전문가들과 소음피해 지역 주민들과의 토론을 통해 소음피해 해소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교통연구원 송기한 항공교통본부장이‘김해신공항 소음대책에 관한 정책방향’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토론에서는 현재 공항소음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을 위한 국내정책과 향후 신공항 소음대책에 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예정이다

김해신공항 반대대책위원회 위원장 및 기존 김해공항 소음대책 주민협의회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김해신공항 건설로 인해 예상되는 소음피해 지역 주민들의 입장을 대변할 것이다.

부산시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김해신공항이 대한민국 남부권 관문공항으로 도약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시민들이 바라는 신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토론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