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FIFA U-20 월드컵 전용 홈페이지 개설

[코리아데일리 신윤수 기자]

▲ 사진=수원시청 제공

수원시가 20일 FIFA U-20 월드컵 개최도시(6개) 중 처음으로 U-20 월드컵 전용 홈페이지를 열었다.

홈페이지에서는 FIFA U-20 월드컵과 수원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수원 월드컵경기장 가는 길, 입장권 구매 방법도 안내한다.

'수원관광' 게시판에서는 주요 관광지, 먹을거리, 즐길 거리, 숙소, 수원화성 등 수원시 관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경기 일정은 조 추첨식이 열리는 3월 15일 이후 게시되며 대회 기간 중에는 경기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출범한 'FIFA U-20 월드컵 지원 시민협의회' 대외협력 분과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회의를 열고 U-20 월드컵 붐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수원시뿐 아니라 경기도 차원에서 붐을 조성해야 한다"며 "시민들에게 대회를 알릴 새로운 홍보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민협의회는 대외협력, 시민참여, 미디어홍보 등 3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미디어홍보분과는 대회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있고 시민참여분과는 문화시민운동(질서·친절·청결)을 전개할 예정이다.

FIFA U-20 대회는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23일 동안 이어진다.

수원·전주·인천·대전·천안·제주 6개 도시에서 52경기가 열리며 수원시에 대회 본부가 설치된다.

6개 대륙에서 24개국이 참가한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예선 6경기, 16강전, 8강전, 3~4위전, 결승전 등 10경기가 개최된다.

조 추첨식은 3월 15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