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해안가 폐쇄 속 긴급 대피령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중심으로 캘리포니아 주 남부 일대에 6년 만에 최악의 폭풍우가 발생, 4명이 사망하고 산사태·홍수로 인한 침수·정전 피해가 잇따랐다.

18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AT) 등에 따르면 LA 카운티를 비롯해 샌타바버라 카운티, 벤투라 카운티, 샌퍼낸도 밸리, 샌버너디노 카운티 등에는 평균 50㎜∼150㎜의 비를 퍼부었다.

내륙지역인 인랜드 엠파이어에서는 최대 250㎜가 내렸다.

산악 지역에서는 지난해 여름 산불이 발생한 지역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다. 해안 지역에서도 2.5m∼3m 높이의 파도가 일면서 해변과 부두들이 폐쇄됐다.

시속 130㎞의 강풍을 동반하면서 산사태로 주요 간선도로 6개가 폐쇄되는가 하면 강풍에 나무들이 도로에 쓰러져 한인 타운을 비롯해 곳곳에서 교통이 통제되는 불편을 겪었다.

LA 스튜디오 시에서는 도로에 발생한 거대한 싱크홀에 차량 2대가 빠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LA 북동쪽 셔먼오크스 지역에서는 나무가 쓰러져 끊어진 전깃줄에 남성 1명이 감전사했으며 LA 동쪽 샌버너디노 카운티 빅토빌에서는 물에 잠긴 자동차에서 시신 1구가 발견됐다.

15번 고속도로에서는 비로 미끄러운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2명이 사망했다.

정전사태도 잇따라 이날 오전까지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10만 명 이상이 전기 공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LA 국제공항을 비롯해 오렌지 카운티, 버뱅크, 샌디에이고 등의 공항에서 항공기 이·착륙이 전면 중단되고 항공기 48편이 취소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