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작가회, 남도 어머니의 품 전시회 개최

14일 전남여성플라자는 전남여성작가회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도 어머니의 품’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전남여성작가 특별초대전’을 지난 13일 개최했다.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전남여성작가회 특별초대전은 목포, 순천, 여수, 광양 등 9개 지역과 서양화 등 7개 장르로 세대 간 경계를 허물고 도내 여성 작가들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 및 여성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전남여성작가회 참여 작가들은 이번 특별초대전에서 ‘남도 어머니의 품’을 주제로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들은 “전시를 통해 도민들이 2017년을 시작하는 길목에서 어머니의 품 속과 같은 푸근함과 따뜻함을 느끼고 지친 삶을 치유받는 소중한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도는 예향 남도의 위상을 되찾고 문화예술을 지역 발전의 새 동력으로 삼기 위해 ‘남도문예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하면서 그 선도사업으로 민족의 역사와 혼이 담긴 수묵화를 대중화·세계화하기 위한 ‘국제 수묵화 비엔날레’를 준비하고 있다”며 “2017년 한국, 중국, 일본 국제 교류전과 2018년 국제비엔날레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여성 작가들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