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롯데 봉사단, 재능 찾기 교육…"아이들 장래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 위해"

[코리아데일리 김영대 기자]

13일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샤롯데 봉사단이 2017년 새해를 맞이해 봉사 테마를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으로 선정해 결연시설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봉사활동에 나선다.

▲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하며, 전국적으로 127개의 봉사단이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 맺고,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월 봉사테마인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은 결연시설 꿈나무들에게 자신들의 장래 모습을 직접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샤롯데 봉사단은 '직업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직업을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게임 활동 등을 통해 미래의 꿈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 후 해당 아동이 미래에 가장 하고 싶은 직업을 선택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할 예정이다.

전국의 봉사단은 2월 한 달간 결연시설 내 원장님 또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2017년 롯데마트에서 진행될 다양한 후원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해 해당되는 재능을 보유한 아동들을 추천 받을 계획이다.

지원 사업 종류로는 '음악 재능 꿈나무 사업/어린이 기자단/취업 전문 자격증 취득 후원/롯데마트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이 있으며 아동들의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결연시설 내 아동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 고민하기로 했다"며 "단기적인 도움이 아닌 아이들의 장래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