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군 조달기관인 방위사업청에서 수행하던 일반 군수품 조달업무를 전문 조달기관인 조달청으로의 이관을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국방부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일반 군수품 획득업무 개선방안을 10일 발표했다.

국방부는 지난해 7월 국방부, 육·해·공군, 방사청, 조달청 등 관련기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지난 6개월 간 각 군 및 관련기관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고, 보훈·복지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공청회를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국방부는 조달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군수품 조달업무를 전문 조달기관인 조달청으로 이관키로 했다. 현재 군수품 특수성을 고려한 이관품목 선정기준을 마련 중이다.

국방부·방사청·조달청 간 업무협의체 운영을 통해 안정적 조달업무 수행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국방부는 업무이관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점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2018년부터 이관의 본격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납과 관련된 정보를 관련 업체들에게 적극 제공하고, 국방 규격 공개 확대를 지속 추진키로 했다. 군납 희망 업체들이 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국방부 관계자는 “획득제도 개선과 조달업무 이관을 통해 더 좋은 품질의 군수품을 장병들에게 보급하고 조달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