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울분 “표창원 사필귀정 뜻 알면 나중에 후회할 걸”

[코리아데일리 강도현 기자]

24일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누드화 ‘더러운 잠’ 논란으로 박사모로부터 직격탄을 마즌 가운데 인터넷에는 보수 결집 시킨 X맨이란 말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 누드 합성 그림이 알려지자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에는 “표창원의 표현의 자유 우린 한술 더 가진다” “표창원, 네 아내도 벗겨주마” 등의 글이 게재돼 파문이 일고 있는 것.

이 게시판에는 “미성년자가 오가는 곳에 여성 대통령의 성행위를 묘사한 그림을 전시해놓고 낄낄대는 행태에 울화가 치민다. 화를 참을 수 없어 패러디를 하나 그려봤다”는 내용과 함께 표 의원과 그의 아내 모습을 덧칠해 나체로 표현한 사진이 공개하고 표 의원에 대한 누드 사진도 합성해서 나돌고 있다.

▲ 표창원 의원과 문제의 박근혜 대통령 그림 (사진 코리아데일리 DB)

이밖에 다른 회원은 박 대통령 나체 묘사로 논란이 된 더러운 잠에 표 의원 아내 얼굴을 합성한 사진을 게재하는 등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극우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서는 표 의원의 딸 사진을 게시판에 올려 인신공격을 가하는 등 박근혜 대통령을 폄하한 내용에 대한 무차별적인 보복이 아어지고 있다

이처럼 무차별적인 공격이 가해지자 표 의원은 SNS를 통해 “저를 대상으로 한 조롱과 희화화, 패러디, 풍자 예술 작품은 얼마든지 하라 그러나 ‘공인’이 아닌 제 가족, 특히 미성년자인 자녀만은 그 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자신을 위하는 말을 해 이 역시 조롱을 당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모든 책임이 지겠다”모 밝혔지만 한 여성단체는 “여성 혐오증을 일으킨 표창원 의원은 국회의원 자겨이 없다”고 비난하고 나서 그를 당혹시키고 있다.

한편 이에 앞서 표 의원은 지난 20일부터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시국 풍자 전시회 ‘곧, BYE! 展(곧바이전)’을 주최한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전시회에는 프랑스 화가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 속 여성을 변형해 박 대통령을 나체로 묘사한 작품, 더러운 잠이 출품됐고 이 작품에는 주사기를 든 ‘비선 실세’ 최순실씨와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초상화, 지난 2014년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모습도 담겨 국민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이처럼 ‘여성 비하’ 논란이 일자 국회 사무처는 더러운 잠의 전시 중단 의사를 표명했고 표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에 회부된 상태다.

이처럼 국민적인 파문이 일자 24일 국회사무처는 표창원 의원실 주관 풍자만화 전시와 관련 논란이 뜨거워지자 이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내놨다.

국회 사무처의 해명에 따르면 “의원회관 로비는 ‘국회청사 회의장등 사용내규’에 따라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한 전시회 등의 목적으로 특정한 정파·단체·종교 등을 초월하는 행사에 그 사용을 허가한다.”면서 “표창원 의원실에서 풍자만화전시를 목적으로 의원회관 제1로비 사용을 신청했으며, 사무처는 정쟁 등의 논란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풍자만화를 전시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사용을 허가했다”고 표창원 의원측을 비난했다.

이어서 국회 사무처는 "전시 당일 이후 전시 작품에 대한 논란의 우려가 있음을 의원실에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논란이 되는 작품을 철거하지 않을 경우 허가를 취소할 수 있음을 예고했다"고 전했아. 이어 "해당 전시회에 대해 정당, 언론, 시민 등으로부터 많은 우려와 논란이 제기되고 있어 사무처는 표창원 의원실에 24일 오후 3시까지 논란의 대상이 되는 작품을 자진하여 철거해줄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했고 현재는 철거가 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새누리당과 바른정당 소속 여성 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나체로 풍자한 그림이 국회에 전시한 것과 관련해 전시회를 기획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새누리당과 바른정당 소속 여성 의원 14명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표 의원이 여성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성적으로 비하하며 조롱해 최소한의 상식마저 저버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타인의 인격을 짓밟고 도덕과 사회 상규를 훼손하는 것까지 표현의 자유로 보호될 수 없다며 표 의원은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지적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