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기준 우리나라의 빅맥지수(Big Mac Index)가 3.68로 전 세계 56개국 가운데 25위로 나타났다. 아시아에서는 두번째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이코노미스트지는 2017년 1월 기준 한국의 빅맥지수가 이같이 나타났다며 이는 지난해 7월(3.86) 대비 두 단계 내려간 수치라고 23일 밝혔다.

빅맥 지수는 지난 1986년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가 처음 사용한 것으로, 각 나라의 구매력 평가를 비교하는 경제지표 중 하나다. 맥도날드의 유명 햄버거인 빅맥의 가격을 통해 각 국가간 물가를 비교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빅맥 가격을 기준으로 볼 때 56개국 중 25위에 해당하는 빅맥 가격이 책정돼 있다는 것을 뜻한다.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의 빅맥지수가 3.89 달러로 22위를 차지하며 한국보다 높았고, 태국 32위(3.35달러), 일본 34위(3.26달러), 중국 41위(2.83달러)를 각각 기록했다.

빅맥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는 스위스로 빅맥 1개의 가격이 6.35달러로 나타났다. 노르웨이(5.67달러), 스웨덴(5.26달러), 베네수엘라(5.25달러), 브라질(5.12달러) 등이 뒤를 이었다. 미국의 빅맥 1개 가격은 5.06달러로, 56개국 가운데 6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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