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역사공원, 붕괴사고…매몰 근로자 8명 전원 구조

제주 리조트 공사장 거푸집 붕괴…다행히 중상자 없어

[코리아데일리 박승훈 기자]

신화역사공원 내 대규모 리조트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붕괴해 근로자 8명이 무너진 자재에 깔렸으나 소방당국의 구조작업 끝에 전원 구조됐으며 다행히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신화역사공원 내 대규모 리조트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붕괴해 근로자 8명이 무너진 자재에 깔렸으나 소방당국의 구조작업 끝에 전원 구조됐으며 다행히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코리아데일리 DB

21일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대응 1단계를 발령, 소방 인력 28명과 구급차 15대를 동원, 오후 5시 19분께 이들 근로자 중 6명을 구조하고 10여 분 뒤 2명을 추가로 구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오후 4시 38분께 람정제주개발이 진행하는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공원 내 리조트월드 제주 A 지구 호텔 공사장 지상 1층 높이에서 철재 구조 거푸집이 붕괴했다.

붕괴로 인해 건축 자재들이 5∼6m 아래 지하 2층으로 떨어졌고 이로 인해 일하던 오 모(38) 씨와 김 모(45) 씨 등 8명이 함께 추락, 철재 구조물과 시멘트 덩어리에 깔렸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대응 1단계를 발령, 소방 인력 28명과 구급차 15대를 동원, 오후 5시 19분께 이들 근로자 중 6명을 구조하고 10여 분 뒤 2명을 추가로 구조했다.

이들 근로자 8명은 119 구급대에 의해 제주시 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근로자들이 철재 구조물 위에서 콘크리트 타설 공사 중에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며 "8명 구조 후에도 추가 수색작업을 벌인 뒤 사고 수습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강한 바람에 철재 구조물이 흔들리며 떨어졌을 가능성 등 사고 원인을 다각도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람정제주개발이 조성하는 리조트월드 제주는 신화역사공원 부지에 홍콩의 란딩 국제발전유한공사와 겐팅 싱가포르가 2018년까지 2조5600억 원을 투자해 신화역사공원의 A·R·H 지구 251만9627㎡를 가족형 복합리조트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