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울시 제공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를 맞아 27일~2월2일 ‘춘절 맞이 중화권 환대주간’을 운영, 대대적인 중화권 관광객 손님맞이에 나선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춘절연휴 기간 중 최다 중국 관광객이 방문한 남산에는 지름 3m의 스노우 글로브이 들어선다. 내부는 새해 분위기로 장식하고,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는 포토존으로 운영해 서울에서의 추억과 스토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명동 등 관광특구 중심으로 표출했던 환영메시지를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택시 등 교통수단을 총 동원해 발길 닿는 곳마다 표출한다. 탑승객을 대상으로 한 환대복권 이벤트를 통해 디스커버 서울패스 등도 증정한다.

▲ 사진=서울시 제공

명동‧이태원‧코엑스 등 관광특구 100개 점포 상인들도 관광객 환대맞이에 동참한다. 환대주간 중 특구 음식점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시기에 열리는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1일 관광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25% 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서울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 버스 6개 코스에 대한 20~40% 할인혜택(전통문화코스 40%, 도심고궁‧서울파노라마‧야경 1, 2‧강남순환 코스 20%)도 27일~2월 2일 제공된다. 티켓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최근 관광업계에서 관광객 감소를 우려하는 상황이나,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