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경시청은 10일 부인을 살해한 혐의로 재일한국인 만화 편집자 박종현 씨를 도쿄 분쿄구 자택에서 체포하고 있다.코리아데일리 DB

한국에서도 인기를 끈 일본만화 '진격의 거인' 출판사 일본 고단샤의 한국계 편집자가 현지에서 살인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일본 NHK 등에 따르면 일본 출판사 고단샤의 한국계 편집자 박모(41) 씨는 지난해 8월9일 도쿄도 분쿄구의 자택에서 부인(38)을 목 졸라 살해한 혐의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최초 경찰 신고 당시 부인이 “계단에서 넘어졌다”고 사인을 밝혔으나 이후 부검 과정에서 목이 졸린 흔적이 발견되자 “목을 매달아 자살한 것”이라고 진술을 바꿨다.

경찰은 이에 부인이 자살했을 가능성이 낮다고 보고 박씨를 살해 혐의로 긴급 체포했지만 박씨는 “아내에게 나쁜 짓을 한 적이 없다”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진격의 거인.캡처

고단샤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박씨) 본인이 결백을 주장하는 만큼 향후 수사 과정을 지켜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숨진 부인과의 사이에 4자녀를 둔 박씨는 일본 메이저 출판사인 고단샤의 만화잡지 ‘모닝’ 편집부 편집차장으로 재직 중이다. ‘진격의 거인’과 ‘일곱 개의 대죄’ 등 인기 만화의 편집자로 이름을 알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