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욱 ‘지금 이순간’ “박근혜 용서해달라” 눈물의 사연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15일 여야가 특별감사 법안을 합의를 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얽힌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에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거론되어 주목을 받는 가운데 한 방송에 출연한 채동욱 전 총장이 “검찰을 믿고 박근혜 대통령을 용서해 달라”는 말이 인터넷에 나돌아 주목된다.​​​​

이는 채동욱 전 총장이 현재의 근황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마지막 국민에게 당부하는 말에 “검찰을 믿어달라”고 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을 용서해 달라”고 했다.

▲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진출처=코리아데일리 DB)

이와 함께 채동욱 총장은 "국민과 검찰 후배에게 부탁을 하고 싶다"고 운을 띄며 "비리를 감추려고 검찰을 하수인으로 만든 권력자가 있다고 말을 하며 자기 욕심만 채우려고 권력에 빌붙은 일부 정치 검사들 그러다가 나라가 이 지경 까지 온게 아닌가 생각이 된다“면서 ”검찰의 책임이 크다 물론 정권 초기에 정의를 지키지 못하고 중도에 물러난 나의 책임이 크다 죄송하다 검찰이 조금만 더 정의로웠다면 이 지경 까진 안됐을 것이다“고 말을하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또 채동욱 전 총장은 “온국민이 다 바라보고 있다 마지막으로 최순실 사건 제대로 해라 사랑한다” 라고 마무리를 했다.

이 내용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15일 “채동욱 말대로 검찰이 조금만 더 정의로웠다면 이런 일 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다 ”면서 “참 씁쓸하다. 정의로운 경찰과 검찰이 나라의 정의를 지키는데 그런 경찰과 검찰이 비리로 얼룩지면 나라는 흔들리게 되는게 당연하다. 채동욱의 말에 백번 공감을 하는 바 이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대해 한 야당 인사는 “하루 빨리 최태민 최순실 일가의 비리를 국민들 앞에 밝혀야한다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또한 또한 검찰 조사에 제대로 임하고 다시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게 노력을 해야 한다”면서 “신뢰를 얻기 까지 보다 신뢰를 잃었다가 다시 얻기는 더 힘든 법이다. 그만큼 부단한 노력을 하고 국민에게 죄송한 마음이 있는 만큼 더 노력을 하고 국민의 요구에 따라 박근혜 대통령은 행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정의는 살아 있다는 것을 이번 계기로 검찰도 국민에게 확인을 시켜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