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교육사이트, 울릉도는 일본 땅·동해는 일본해·독도는 없어..‘엉망진창’

[코리아데일리 채다은기자]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가 미국의 교육 콘텐츠 사이트인 ‘팩트 온 파일’의 한국 지도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 [사진출처 팩트온파일]

2일 연합뉴스는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가 2일 "이 사이트의 남한 지도에는 독도가 없으며 울릉도는 'Ullung-do(Japan)'로, 동해(East Sea)는 '일본해'(Sea of Japen)로 표기하고 있다“고 밝힌 사실을 보도했다.

반크는 ‘팩트 온 파일’의 관계자들에게 오류를 시정해 달라는 요구를 한 상태이다. 또, 한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크가 처음 이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미국 뉴저지주에 거주하는 한국인 유학생 윤채영(17)양의 제보에 의해서 이다.

윤 양은 “선생님께 '이 지도를 고칠 수 있냐. 이건 잘못된 지도다'라고 말했지만 '모른다'고 피하는 바람에 고치지 못했다”며 “미국에 유학하러 와 직접 학교 사이트에서 잘못된 지도를 보니 마음이 정말 아팠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해당 지도를 제공하는 ‘팩트 온 파일’은 미국의 초·중·고교 교육기관과 도서관에 전자책, 온라인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미국의 교사와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해당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기택 반크 단장은 “이 사이트의 오류는 일본 정부가 미국의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케시마', '일본해'를 조직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