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헤커스·무크랜드, 공인중개사시험 가답안 확인 '풀 서비스' 제공

[코리아데일리 이동철 기자]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29일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가답안 확인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에듀윌과 해커스, 무크랜드 등에서는 가답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따.

먼저 에듀윌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에서 시험 직후 정답 확인이 가능한 ‘자동 채점 서비스’를 운영한다. 자동 채점 서비스는 답안을 입력하면 성적이 자동으로 도출되는 서비스로, A형과 B형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가답안 확인은 물론, 시험 총평 및 응시생들의 평균 점수와 점수대별 분포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무크랜드는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험생이 ARS에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사전에 등록해두면 무크랜드 공인중개사 교수진이 제공하는 1차 가답안 및 2차 가답안을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산업인력공단에서 발표하는 최종 가답안 문자도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선보인다. 무크랜드처럼 시험 당일 제공되는 가답안 업로드 즉시 문자로 알려주는 ‘가답안 알림 무료문자 예약’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험 종료 후 빠르게 가답안을 확인하고 자신의 합격여부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30일 발표 예정인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자 발표에 한 달 앞서 미리 합격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공식 가답안 발표는 29일부터 오는 11월4일까지로 의전제시기간도 동일하다. 최종정답 발표는 30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