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박근혜 대통령에게 화살을 “무슨일인지 정확히도 모르면서...”

[코리아데일리 이수돈 기자]

현 정권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비 확인 내용이 알려진 이후 야권 일각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 혹은 '탄핵' 이야기가 여의도 국회를 중심으로 모락 모락 연기나 일고 있다.

25일 이 내용은 야권 일각에서 '탄핵'이라는 단어를 개별 의원들이 직접 입에 올리며 여론전에 불을 지피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으며 야당 의원들은 미국의 닉슨 대통령이 하야했던 워터게이트 사건을 거론하며 박 대통령을 우회적으로 압박하고 있다.

▲ 곤혹스런 박근혜 대통령 (사진=코리아데일리 DB)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예산안 편성과 관련해 시정연설을 하는 동안 '#그런데 비선실세들은?' 해시태그가 적힌 손피켓을 들고 시위를 하기도 했다,

야당의 한 의원은 "미국의 닉슨 전 대통령은 거짓말을 계속 하다 끝내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야 했다. 사과하면 될 일을 끝까지 부인하다가 화를 자초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의원은 "박 대통령도 이 상태를 방치하다가는 의혹의 대상을 넘어서서 수사대상이 될 것"이라며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의 전례가 있다"고 화살을 직접돌렸다.

더불어민주당 한 의원은 코리아데일리와의 전화 통화에서 "지금 탄핵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거론될 정도로 국가적으로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본다"며 "국민정서 안에서 탄핵 요구가 굉장히 세게 올라올 수 있는데, 우리 당도 이 문제를 놓고 검토를 잘 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정가 일각에서는 “탄핵보다 수위를 낮춘 '내각 총사퇴' 요구와 함께 이제는 박 대통령이 직접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데에는 동조하는 분위기가 일어 이래저래 박근혜 대통령을 곤혹스럽게 만들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기류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 지도부는 "당론이 아니라 개별 의원의 이야기"라고 조심스런 반응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6일 의원총회를 소집해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