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박대통령“특급범죄자로 낙인·극형 판결한 지 오래”라며 위협

▲ [사진제공 청와대]

[코리아데일리 채다은기자]

북한이 박근혜 대통령을 특급범죄자로 낙인했다며 공개질문장을 공개했다.

19일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북한의 대남단체 민족화해협의회(이하 민화협)은 공개질문장을 통해 “사실 평양체류 기간의 그의 행적을 다 공개해놓으면 '북체제 찬양, 고무죄' 등 '보안법'에 걸려 처형되고도 남음이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민화협은 10여 년 전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을 방문했던 사실을 말하며 “박근혜가 세월이 흘러 기억이 삭막해져 그런다면 우리는 일부러라도 길을 열어놓고 다시 와서 보라고 할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박근혜가 그 사이 더욱 몰라보게 달라진 우리의 눈부신 현실을 제 눈으로 목격한다면 그토록 악을 쓰며 매여 달리던 반공화국 모략선전이 얼마나 부질없는 짓인지 똑똑히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화협은 이날 “우리 최고사법기관은 공화국 형법에 따라 이미 박근혜를 최고의 특급 범죄자로 락인(낙인)하고 가장 엄한 극형에 처하도록 판결한 지 오래다”며 “우리의 모든 존엄과 영광의 상징을 모독하면서도 낯색 하나 붉히지 않고 그만큼 악을 써댔으면 죄악의 대가를 치르는 데서도 마땅히 '결기' 있게 나서야 할 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다.

민화협은 “우리에게 지은 죄가 두려워 정 오지 못하겠으면 대신 와보겠다는 사람들을 다 보내라”고 주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북한은 이달 20일과 15일 무수단미사일을 발사하며 한국과 미국의 대북체제 마련에 무력시위로 추정되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민화협의 이러한 발언 역시 대북체제에 대한 반발의 일환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