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 웬 최순실(?) 청와대 관계자 “언급할 가치도 없다...”

[코리아데일리 이수돈 기자]

20일 국회에서 대정부 질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가에서는 정윤회 씨의 전 부인인 최순실 씨 비선실세설이 흘러나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20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국민의당 간사인 송기석 의원이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과 한국음반산업협회와 관련해 의구심을 나타내면서 최순실 실세설이 광범위하게 퍼져나가고 있다.

이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언론들은 전경련과 대기업을 움직여 출연금을 모집한 당사자로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을 지목하고 있다”면서 “급기야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라는 최순실씨가 K스포츠재단 이사장에 단골 스포츠마사지센터 원장을 앉히는 등 운영에 개입한 정황까지 드러났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를 이용한 권력형 비리가 아니면 무엇인가”라고 비판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 청와대 정문과 원안은 최순실 여사 (사진= 코리아데일리 DB)

이들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두 재단 사태의 배후와 연예관계에 까지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실체를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며 "재단 관계자들의 증인채택을 거부하고 있는 새누리당의 전향적 자세 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국회에서는 야권이 권력실세 운운하면서 최순실 씨에 대해서 폭로를 이어가자 청와대는 20일 재단법인 '케이스포츠'와 '미르'에 개입하는 등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라는 의혹 제기와 관련해 "전혀 언급할 가치를 느끼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씨가 박 대통령의 비선 실세라는 보도에 관해 "일방적 추측성 기사에 대해 전혀 언급할 가치를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또한 새로 생긴 케이스포츠와 미르가 박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 동행했다는 보도를 두고도 "전혀 언급할 가치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이와 관련, 한 매체는 최씨가 케이스포츠재단 이사장에 자신의 단골 스포츠마사지센터 원장을 앉히는 등 재단 설립과 운영에 개입했다는 의혹 정황을 이날 보도했다.

이에 앞서 정부 내에서는 한국음반산업협회가 금년3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용섭)를 구성해 회원들이 합법적으로 선출한 서희덕 회장 당선자를 “특별한 이유도 없이 회장 당선을 인정 못 한다”고 거부하는 배경에도 모 부처의 차관이 지시했고 일부 직원들이 가담하고 있다는 내용이 정가에 퍼져 있는 실정이다.

연예계의 한 관계자는 “최순실 씨의 비호로 이 부처가 산하단체에 까지 깊숙이 개입하고 있어 박근혜 대통령이 지향하는 문화창출에 역행되는 행동을 하고 있다는 설이 퍼져있는 실정이다.”고 주장했다.

20일 정가에 터져나온 최순실 씨 비선 조직 실세는 최씨가 박 대통령의 퍼스트레이디 활동 시절 측근이었던 최태민씨의 다섯번째 딸이자 박 대통령의 오랜 말벗이라는 확인도 안 된 내용에서부터 출발한다.

최 씨는 한때 정권 실세 의혹을 받은 정윤회씨와 2014년 이혼해온 인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권은 20일 재단법인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이 설립과 기부금 모금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과 함께 새롭게 불거진 한국음반산업협회 회장 당선자 인준 거부 등 문화전반에 확산되어 있는 비리에 대해서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집중 공세를 벌일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예상된다.

더민주 윤호중 정책위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뒤에 청와대 모 수석과 함께 모 부처의 차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정책위의장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은 닮은꼴"이라며 "신청 하루 만에 허가가 났고, 신청서류를 보면 장소와 날짜만 다를 뿐 모든 기록이 같다. 설립 몇 개월 만에 486억원과 380억원, 약 900억원에 이르는 기부금이 조성됐다"고 지적하면서 정부부처의 모 차관을 배후로 지목하고 있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