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굿바이 이어폰 단자' 혁신 경쟁 체재 돌입 삼성, LG, 애플 삼국시대 개막

[코리아데일리 심민재 기자]

최첨단의 핸드폰이 속속 출시 삼국시대의 경쟁 체재를 이루고 있다.

LG 전자가 오디오와 카메라 성능을 강화한 신모델 스마트폰 V20(이십)을 공개한데 이어 애플도 아이폰 7을 공개, 삼성과 함께 본격적인 경쟁 체재를 돌입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 갤럭시노트7(세븐)까지 스마트 폰 3강이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돼 다음 달 중반쯤이 되면 하반기 고가 스마트폰 시장의 성적표가 나올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 경쟁 체재에 들어간 핸드폰 대리점

이들 7시리즈들의 특징은 ‘굿바이 이어폰 단자'라 불릴 만큼 앞 뒤에 광각 카메라를 달았고 세계적인 오디오 회사 뱅앤올룹슨과 손을 잡고 오디오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등 나름대로 최첨단의 핸드폰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LG 전자의 스마트폰 V20(이십)에 대해 LG측은 “하이파이 음원뿐 아니라 일반음원, 스트리밍 음악도 더욱 풍성하게 재생해 내는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이보다 먼저 출시돤 삼성의 갤럭시노트7은 홍채인식과 방수기능을 자랑하고, 애플의 아이폰7은 듀얼카메라와 무선 이어폰을 내세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8일 선보이는 LG전자의 스마트폰 V20(이십)은 이달 말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판매에 들어가고 경쟁사인 애플도 아이폰 7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때 시장을 선점한 갤럭시노트7이 배터리 결함이라는 악재 돌파를 위해 전량 리콜이라는 승부수를 던진 상황이기에 두 사의 신제품 경쟁에서는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주목을 끌고 있다.

애플은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화면 크기가 4.7인치인 아이폰7과 5.5인치인 아이폰7플러스를 공개했다. 한국 시장엔 10월 중순 이후 출시될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애플의 신 제품은 그동안 선보였던 16기가바이트(GB) 제품은 출시되지 않고, 3가지 용량인 32GB, 128GB, 256GB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아이폰7이 649달러(약 70만원), 7플러스가 769달러(약 83만원)부터다. 색상은 전작에서 선보였던 로즈골드, 골드, 실버 색상과 함께 유광인 제트블랙과 블랙이 추가됐다. 소재는 알루미늄이며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6와 비슷하다.

아이폰7는 9일부터 1차 출시 예약이 시작되며 16일 50개국에서 정식 판매된다.

다만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1차 출시국은 오스트리아, 호주,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푸에르토리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영국, 미국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