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딸, 21살의 월급이 278만원짜리 인턴직원 "정태영과는 무슨사이?"

[코리아데일리 맹성은 기자]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장녀가 자격미달에도 YG 엔터테인먼트와 현대캐피탈 등에서 인턴으로 채용됐다는 의혹을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이 제기됐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박 의원은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히면서 “채용시 특혜가 있었던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조 후보자의 장녀 박모씨(22)는 2014년 7월1일부터 한달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112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2014년 YG엔터테인먼트는 대졸 이상자에 대해 3개월동안 근무하도록 하는 인턴제도를 운용했고, 당시 20살로 대학을 졸업하지 않은 조 후보자의 장녀가 1개월만 인턴근무를 한 것은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것이라고 박 의원은 말했다.

조 후보자의 장녀는 또 2015년 6월22일부터 8월7일까지는 현대캐피탈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278만원의 수입을 기록했다.

박 의원은 “당시 현대캐피탈 인턴 지원자격은 대졸자 혹은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 명시돼 있지만, 인사청문 자료에 따르면 후보자의 장녀는 2017년까지 뉴욕대 소속인 것으로 나와 있다”며 “졸업예정자 신분이 아닌데도 채용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정태영 현대캐피탈 대표이사가 조윤선의 저서 '문화가 답이다에 추천사를 쓴 적이 있어 둘 사이의 친분이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YG 엔터테인먼트 인사 담당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시 인턴 제도에는 대졸 이상자를 대상으로 정식 직원 채용을 염두에 두고 실시된 인턴과, 학력과 상관이 없이 방학 등을 이용해 1개월 가량 일하는 단기 인턴 2종류가 있었다”며 “업무 지원 일을 하는 단기 인턴의 경우 대졸자가 아니고 재학생이라도 학력과 상관없이 수시로 채용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현대 캐피탈 관계자도 “조 후보자의 딸은 대학 졸업예정자로 당시 인턴 자격에 전혀 문제가 없었고, 당시 여러 후보자들중에서 면접 성적이 뛰어나고 역량이 우수한 것으로 판단돼서 인턴 채용이 이뤄졌다”고 해명했다.

이에 조윤선 인사청문 준비팀 관계자는 “지금까지 언론과 국회에서 제기된 점들에 대해서는 청문회에서 충실하게 답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