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이현승기자]

지난 2일 새누리 원유철 의원이 독도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 방위백서를 즉각 폐기하고 수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일본 정부는 2005년부터 12년 간 <방위백서>에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일방적인 주장을 기재해왔다.

이날도 일본 정부가 2016년 <방위백서>에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포함시켜 비난을 사고 있다.

▲ [사진제공 원유철 의원실] 지난 2일 새누리 원 의원은 일본 <방위백서>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새누리 원유철 의원은 “우리 정부와 국민들의 강력한 항의와 시정 조치 요구에도 불구하고 매년 반복되고 있는 일본 정부의 ‘경거망동한 도발’에 ‘통탄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7·10 참의원 선거에서 아베 총리가 속한 자민당 등 개헌세력이 121석 중 77석을 확보, 개헌파 4개 정당이 기존 의석을 합쳐 161석을 확보하게 됐다.

이처럼 국제사회가 일본의 지나친 우경화 행보를 우려하는 가운데 <방위백서>에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심히 위험한 일을 자초하는 일임에 틀림없다.

▲ [사진출처 원유철 의원실]

원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양 국은) 동북아의 안정과 평화 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하며, “비상식적, 비이성적인 독도 영유권 주장으로 동북아 평화가 와해되는 것은 전적으로 그 책임이 일본에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