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렬한운동 효과높이는 음식 Best8 ‘챙겨먹자’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격렬한 운동이 완만한 운동 45분과 같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화제다.

캐나다 연구팀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을 하는 그룹,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그룹, 운동을 하지 않는 그룹으로 나눠 12주 후 비교해 분석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12주 후 운동을 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심폐기능 수치가 20% 정도 향상되었고 인슐린 감수성도 크게 개선됐다고 발표했다.

20초 동안 3회 격렬히 자전거 페달을 밟는 운동을 한 그룹과 45분간 자전거 페달을 계속 밝는 그룹의 결과가 같아 눈길을 끌었다.

연구팀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지속적인 운동보다 효율적으로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운동 전후 섭취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지구력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사과는 지구력을 향상시키며 토마토는 고강도 운동으로 나타나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 바나나는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건포도는 뇌 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커피는 운동 30분~1시간 전에 먹는 것이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체리주스는 근육의 염증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그릭요거트는 근육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