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협, ‘검찰 수사 중 VS 이미 끝난 일 왜곡 보도’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 사진=news1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이 선거관리위원회의 의뢰로 검찰 수사 선상에 올랐다는 것이 알려져 화제다.

한 매체는 김경협 의원이 보좌진에게 월급에서 매달 일정 금액을 걷어 자신의 처남과 여성 선거 운동원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김경협 의원의 전직 비서관이 ‘의원이 내라고 하니까 그냥 어쩔 수 없이 냈다’며 ‘보좌관들이 120만 원 정도 비서관이 70만 원, 비서가 40만 원 씩’이라는 구체적인 금액도 밝혔다.

걷어드린 돈은 김경협 의원의 처남과 한 여성 선거 운동원의 월급으로 지급됐으며, 김경협 의원이 ‘몇몇 보좌진이 자발적으로 걷은 것’이라고 해명했으며 인천지검 부천지청에서 관계자를 소환 조사하는 등 수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러한 보도에 다른 매체에서는 왜곡 보도라고 반박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김경협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 직후 후원금이 부족하여 지역 보좌진 급여를 적게 지급할 수밖에 없는 형편이 됐다’라며 ‘등록 보좌진들이 자발적으로 후원금을 내서 동료 지역보좌진의 급여를 보조해준 것’이다.

김경협 의원 측은 ‘이미 한 달 전 선관위에서 사실 관계를 조사하여 일단락된 사안’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일부 언론이 악의적으로 왜곡하여 악의적인 보도’라며 ‘왜곡 보도한 언론에 대해서 법적 검토를 거쳐 합당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경협은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민주통합당으로 부천시 원미구 갑에 출마해 49.4%로 당선되었다. 또 올해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으로 부천시 원미구 갑에 출마해 42.4%로 당선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