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에 이어 ‘센시아’도 생약성분 의약품 시장에서 좋은 반응 얻어

[코리아데일리 김우현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에서 선보인 ‘센시아’가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로 나이 구분 없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사진 ‘센시아’ 동국제약 제공]

‘센시아’는 잇몸약 ‘인사돌’로 생약성분의 일반약 시장을 이끌어온 동국제약의 신제품.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 새로운 약물로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등의 이상으로 주로 다리 등 하지 부분의 정맥 및 림프관 속의 혈액이나 체액이 심장 쪽으로 제대로 이동하지 못해 발생하는 장애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 다리 부위의 혈관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하지정맥류, 다리 궤양 등의 질환이 나타난다.

이러한 정맥순환장애의 대표적 증상으로는 ‘자주 발이나 다리가 붓는다, 다리가 무겁고 피로하다, 다리가 아프거나 저리다, 다리가 가렵고 차다’ 등이 있다.

정맥순환 장애는 모세혈관의 투과성이 지나치게 높아지거나, 정맥벽의 결합조직이 약해져서 판막 기능 이상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따라서 정맥순환장애의 개선을 위해서는 기존 혈액순환제와 구분해서 약을 복용해야만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기존에 국내에서는 정맥순환장애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 센시아를 출시하면서 정맥순환장애와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며 “그 동안 본인이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어도 그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소비자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 증상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다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 장애의 이해와 관리방법’이라는 안내 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발송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자는 센시아 제품소개를 비롯해, 인체의 순환계, 동맥과 정맥의 차이, 정맥순환장애 개념, 원인 및 유병률, 증상 등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무료책자는 동국제약 홈페이지(www.dkpharm.co.kr)나 고객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동국제약에서 발매한 대표적인 생약성분 의약품은 잇몸약 ‘인사돌’은 지난 30여년간 잇몸약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잇몸약으로 생약성분 제제라서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인사돌은 일반약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되었으며, 신제품 ‘인사돌플러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