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 브라이언트, 화려했던 현역생활 은퇴 "goodbye mamba"

[코리아데일리 최선주기자]

미국의 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트(38·LA 레이커스)가 은퇴경기에서 60점을 퍼부으면서 은퇴경기를 멋지게 장식했다. 

코비는 1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2015-16 미국프로농구(NBA)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 자신의 NBA인생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LA레이커스는 코비의 득점쇼의 힘입어 유타 재즈를 101-96으로 승리했다.

 


레이커스가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이 무산돼 관심이 적어질 수 있었지만, 브라이언트의 마지막 경기였기 때문에 만원 관중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이날 경기를 보기 위해 과거 레이커스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샤킬 오닐을 비롯해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 그리고 할리우드 유명 배우인 잭 니콜슨 등이 함께 했다.코트에는 브라이언트가 현역 시절 달았던 등번호 8번과 24번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고, 1만 9000여 홈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코비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장을 가득 채운 팬들에게 보답하듯 브라이언트는 1쿼터부터 맹활약을 펼쳤다. 골밑에서 상대 선수의 슛을 블록했고 활발한 속공도 보여줬다. 돌파에 이은 레이업, 3점슛, 페이더웨이 등 자신의 전매특허와 같은 플레이로 1쿼터에만 15점을 몰아쳤다.

 2쿼터에 7점을 보탠 브라이언트는 3쿼터에 다시 불타올랐다. 14개의 야투를 시도해 7개를 성공, 15득점을 추가했다.


경기 종료 31.6초를 남기고 브라이언트는 스크린을 이용해 수비를 떨어트렸고 점프슛을 시도했다. 슛은 림을 깨끗하게 통과했고 레이커스가 97-96으로 역전했다. 

레이커스는 또 다시 유타의 공격을 저지하는데 성공했다. 유타는 파울작전을 펼쳤고 브라이언트는 자유투 라인에 섰다. 브라이언트는 침착하게 자유투 2개를 모두 성공시키면서 60득점 달성에 성공했다. 브라이언트는 관중들의 환호를 받으면서 현역 생활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 시대의 전설이 또 하나 갔다. 아쉽네” “굿바이 코비브라이언트... 당신의 열정에 박수와 경의를 표합니다.” “은퇴경기에서 60점 하는 남자 코비 브라이언트 goodbye mamba”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