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초콜릿 외 숙면에 좋은 음식, ‘숙면 방해 음식은 뭘까?’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다크초콜릿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이다.

최근 영국의 연구진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 숙면에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암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고 발표했다.

마그네슘 성분이 호르몬 분비 등을 조절해 생체 시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다크초콜릿은 카페인이 높다고 알려져 숙면에 방해가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 이와 반대되는 결과가 나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숙면에 방해가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 겨자과 식물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 겨자과 식물들은 불용성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불용성 섬유가 많기 때문에 소화가 늦게 되기 때문에 취침에 방해가 된다.

▷ 토마토소스
토마토소스는 산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자기 전에 산성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속이 쓰리고 가슴이 쓰린 증상이 생길 수 있다.

▷ 가공육, 치즈
가공육과 치즈에 들어있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은 정신을 맑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늦은 밤 시간에 먹을 경우 취침에 방해가 될 수 있다.

▷ 소고기
소고기는 다른 음식에 비해 지방의 비율이 높아 소화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다. 소화를 시키는 데 많은 에너지를 쓰기 때문에 숙면에 방해가 된다.

▷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증진한다고 알려져 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체온이 높아지게 되어 숙면에 좋지 않다. 또한 자기 전에 먹을 경우 속 쓰림과 가슴 쓰림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숙면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으로는 고구마, 우유, 감자, 달걀, 땅콩, 참치, 체리, 바나나, 상추, 아몬드, 키위, 대추 등이 있다.

숙면에 방해되는 최소한 음식은 자기 전 3시간 이전에는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자기 1~2시간 이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