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진중권, '뭐라했길래?' "밥 맛 없게 해.. 역겹다"

[코리아데일리 맹성은 기자]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13일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의 야권연대 강력 거부에 대해 비난했다.

진중권 교수는 "안철수는 제1야당은 못 돼도 호남 석권하고 수도권에서 공멸하면 다음 대선에서 자기한테 기회가 있다고 믿어요"라고 질타했다.

 

과거 트위터에 올린 내용에도 사진과 같이 "추석에 밥 맛 없게 한다", "역겹다" 등 직설적인 독설로 많은 이들을 놀래켰다.

이어 "더민주가 참패하면 자연히 문재인의 복귀는 어려워집니다. 그런 상태에서 다시 두 당이 합당을 하면 자기에게도 기회가 생긴다는 계산"이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이번 선거에서 안철수의 목표는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할 정도의 의석을 확보하고, 두 당이 합당을 하여 무주공산이 된 더민주의 대선후보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설사 합당이 안 된다 하더라도 당을 대선 때까지 끌고가 야권의 단일후보가 되는 게임을 해볼 수가 있지요. 명분도 있지요. '내가 한번 양보했으니, 이젠 그쪽에서 양보해라'"라면서 "지난 번에도 끝내줬지만, 이번에는 아마 지난 번과는 아예 차원이 다르게 속썩일 겁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그런데 그건 본인의 주관적 소망이고... 객관적 현실은 대권 주자로서 안철수는 이미 정치생명이 끝났다는 겁니다"라면서 "저 짓을 하고 다니는데, 누가 야권의 대선후보가 되는 걸 용인해 주겠습니까?"라고 안철수를 향해 맹비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