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딸아들과 함께 있는 모습 '화제' "정치하게된 계기"

[코리아데일리 맹성은 기자]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서울 동작을)이 딸의 대학 부정입학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나 의원 딸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으며 얼마전 성신여대에 입학했다. 이에 대해 엄마 나경원 덕분에 입학한 것이 아니냐고 의혹이 생겼던 것.

 

이에 18일 오전 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뉴스타파 보도에 대한 반박’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 나 의원은 “엄마가 정치인이라는 이유로 딸의 인생이 짓밟힌 날”이라며 “여러 차례 선거를 치르며 우리나라 선거의 고질인 흑색선전을 너무나 많이 경험했고, 비방은 이제 나 나경원에 대한 거짓과 모함을 넘어 가족에 관한 부분에 이르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수백 명의 장애인 수험생들이 장애인 특별전형에 따라 정원외로 대학교육의 기회를 얻고 있고, (딸이) 당시 다른 학교 입시전형에도 1차 합격한 상황에서 성신여대에 최종 합격해 그 학교를 택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17일 뉴스타파는 나 의원의 딸이 2012학년도 성신여대 실기 면접에서 사실상 부정행위를 했는데도 최고점으로 합격했다며 부정 입학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나경원 의원과 딸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도중 그녀가 과거 방송에서 딸을 언급한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당시 방송에서 나경원은 “아이를 학교에 보내기 위해 사립학교를 찾았다. 그런데 교장 선생님이 저에게 ‘엄마! 꿈 깨! 장애 아이를 가르친다고 보통 애들처럼 되는 줄 알아?’라고 말하더라”며 “그 때 눈물이 주르륵 나오는데 인생에서 가장 모욕적인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나경원은 “(행정처분을 위해) 세 번째 전화를 걸었을 때 ‘제가 판사입니다’라고 얘기했더니 그제야 행동을 취했다. 그 때 왜 약자들이 거리로 나가고 소리를 지르는지 알게 됐다”며 “정치권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나경원은 남편 김재호 판사와의 사이에서 1남1녀를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