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도 국민의당도 뿌리친 정운찬

[코리아데일리 이수돈 기자]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야권의 입당 러브콜을 뿌리치고 재야에 남기로 했다.

정 전 총리는 8일 입장자료를 내어 "동반성장을 통해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고 정치 참여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다"며 "그러나 작금의 정치상황을 보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꿈조차 흔적 없이 사라질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물론 동반성장을 위하는 길이 있다면 당연히 그 길을 가야 하겠지만, 지금의 정치 참여는 오히려 그 꿈을 버리는 일이 될 것 같은 우려가 더 크게 다가왔다"며 "이에 잠시나마 흔들렸던 마음을 다시 모아 사회활동을 통한 동반성장의 길에 더욱 매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사진=NEWS1

정 전 총리는 그동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양쪽 모두로부터 입당 제의를 받았다. 평소 친분이 두터운 박영선 의원이 더민주를 탈당하지 않음에 따라, 정 전 총리의 마음도 제1야당으로 기울었다는 시각이 많았다. 더민주 안팎에서는 총선 후 김종인 대표를 이을 인사로 정 전 총리를 지목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그러나 정 전 총리가 현실 정치에 발을 들여놓을 생각이 없음을 밝힘에 따라, 모든 게 없던 일이 됐다.

정 전 총리는 "지난 5년 동안 '동반성장 전도사'를 자처하고 전국을 돌면서 수많은 분들을 만났다"며 "앞으로는 정치라는 권력투쟁의 장 대신, 흙먼지 묻어나고 땀내 나는 삶의 현장을 더 자주 찾아가서 어렵고 힘든 분들과 애환을 같이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