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용표, 입주업체 2번 죽이나?...‘개성공단 발언 번복’

[코리아데일리 이경진 기자]

 

16일 통일부 장관 홍용표가 개성공단 관련 발언을 번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 장관은 지난 15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긴급 현안 보고에서 “자금이 들어간 증거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와전된 부분이 있다”며 “잘못 알려진 부분이 있어 송구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홍 장관은 12일 기자회견에서 개성공단의 자금이 북의 대량살상무기에 사용됐고 그 증거가 있다고 말한 바 있어 관심이 쏠렸다.

이에 무소속 박지원 의원은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번복 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홍 장관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 국회 교섭단체연설에서 핵 개발론을 주장한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향해서도 “국제정세를 무시하고 핵을 우리가 보유해야 한다는 막말을 할 수 있나, 원내대표의 자격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말문을 이었다.박 의원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 정부는 무슨 노력을 했나”라며 “아무것도 모르고 국민과 국제사회에게 아무 말 하지 않고 있다가 새삼스럽게 얘기하는 것은 우리 정부의 무능”이라고 지적해 눈길을 끌었다.

더민주 김기준 원내대변인은 "홍 장관의 거짓말이 결국 탄로가 났다"며 "이미 신뢰를 완전히 상실한 홍 장관은 지금 즉시 통일부에서 짐을 싸고 학교로 복귀하여 연구에나 전념하기 바란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도 "홍 장관이 증거가 있다고 했지만 국회와 국민에게 거짓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근거도 없이 핵무기, 미사일 자금 유입설을 유포해 개성공단 재가동의 여지까지 없애버렸다"며 즉각 해임을 요구했다. 이경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