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전 세계를 감동으로 이끈 존재감…‘대체불가’


[코리아데일리 최요셉 기자]

아이돌 그룹 헤일로가 뮤직뱅크의 전파를 타 여성 팬들에게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같은 이름을 가진 헤일로의 대한 관심 또한 뜨거워지고 있다.

 

아이돌 그룹과 같은 이름을 가진 게임 헤일로는 게임용 콘솔기기인 XBOX 독점작으로 나온 FPS게임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에서 출발을 했으나 343 인더스트리로 옮겨 개발중이게 되었다.

헤일로는 존재 자체만으로도 XBOX를 대변하는 게임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엑스박스 게임 시리즈 중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심지어 이 게임을 위해서 엑스박스라는 콘솔을 구매한다는 구매층까지 늘어나는 시점에서 게임보다 비싼 콘솔임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을 하기위해 값비싼 콘솔을 구매하게 되는 것이다.

 

엑스박스의 콘솔 자체에 대한 인기가 떨어져 가고 있을 때에는 헤일로라는 게임 하나만으로 엑스박스를 판매량 슬럼프에서 탈출하게 하고, 기술력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게임들이 발매됨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의 전개만으로도 여전이 명작이라고 불리는 게임이기도 하다.

세계에 아무리 많은 명작들이 점점 쏟아져 나오고 있다지만, 모든 게임을 합쳐도 게임 성공의 기준을 헤일로보다 더 많이 팔렸느냐 안 팔렸나를 따질 정도로 FPS게임 판매량의 기준이 되기도 하였다.

이에 네티즌들은 “남자들은 그룹 헤일로가 떴을 때 헤일로 신작이 나온줄 알았지.”, “여자들은 이해할 수 없는 세계”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