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예방음식 TOP5

[코리아데일리 신선호 기자]

피부 노화예방음식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우리 피부는 식습관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꿈꾸시는 사람이라면 피부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한 음식들을 잘 챙겨먹는 게 좋다.

피부 트러블 예방을 위해서는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 좋다.

다시마는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미백 효과는 물론 피지 생성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탁월하여 피부가 잘 트고 거친 분들에게 특히 좋다.

 

시금치는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 카로틴 성분이 무척 풍부하여 자주 먹으면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다.

피망은 피부 노화와 질병의 원인들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무척 풍부하여 피부의 잡티 예방, 멜라닌 색소 억제 등에도 효과적이다. 피망은 살짝 볶아서 섭취하여도 비타민C가 거의 파괴가 되지 않아 볶아서 드시는 것도 좋다.

냉이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고 SOD가 풍부해 활성산소를 더욱 탁월하게 억제해줄 수 있다.

앵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좋은데, 앵두의 즙은 미용수의 성수라고도 불릴 정도로 피부 혈색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좋으며 소화 기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에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