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 햅번, ‘인연과 만남’ 낮은 자 위한 삶과 여정

[코리아데일리] 곽지영 기자 = 영원한 은막의 여왕 오드리햅번의 생애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 미소가 압권인 오드리햅번은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된 이후의 행적이 ‘한번 여왕은 영원한 여왕’이라는 말로 전 세계인으로부터 찬사를 듣고 있는 스타중 스타인 은막의 여왕이다.

 
항상 황홀한 아름다운 것에먼 매달려 산 그년는 1988년 유니세프 친선 대사가 된 후 세계 곳곳의 구호지역을 다니며 굶주림과 병으로 죽어가는 어린이들의 현실을 세상에 알리고 그들을 위한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전 세계에 알려 뭉클함을 주고 있는 스타다.

오드리 햅번은 영화의 고장이 아니라 최근에는 수단, 에디오피아, 방글라데시, 엘살바도르 등 50여 곳이 넘는 곳에서 가난에 지쳐 죽어가는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러한 그녀의 천사의 마음씨를 알린 곳은 1992년 9월 오드리 헵번은 소말리아에 있었다

 
소말리아는 그녀가 방문했던 그 어떤 지역보다 더 비참하고 참혹한 현장이었다. 대부분의 어린이가 죽어가고 있었으며 죽은 어린이들은 쇼핑백만한 자루에 담겨 묻혔다.

오드리 헵번은 이전의 그 어느 때보다 충격을 받았으며 마음 깊이 함께 고통을 느꼈다. 그리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동원해 소말리아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구호의 손길이 가도록 호소했다.

그녀는 자신이 평생 쌓은 명성과 인기를 아낌없이 구호활동을 위한 기금 모집에 이용했지만, 구호 현장에서는 절대 스타로 처신하지 않았다.

그녀는 두 아이를 둔 어머니로서, 죽어가는 어린이들을 바라보며 눈물짓는 인간 오드리 헵번으로서 어린이들을 대하고 사랑하고 안타까워했다.

그녀는 기꺼이 어린아이들을 보듬어 안았으며 아픈 아이의 눈썹위로 기어가는 파리를 내쫓았다. 전쟁지역과 전염병 지역도 위험을 무릅쓰고 방문했으며 아이들 속에서 누구보다 밝고 환하게 웃었다.

 
그녀가 보여준 헌신과 노력은 세계인들의 심금을 울렸다. 단지 왕년의 스타로 그녀를 알고 있던 사람들은 진심 어린 구호활동에 감동했고 새로운 기부활동이 시작되었다.

그것은 작지만 큰 울림이 되었다. 그녀 이후 많은 명사들이 진심이든 혹은 가식이라고 하더라도, 자신들의 명성과 부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느끼고 기부와 자선 활동에 뛰어 들었다. 젊은 시절 은막의 스타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던 오드리 헵번은 그 사랑을 제대로 되돌려 주는 진짜 스타중 스타인 여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