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대피소, "이용 가능한 시작 날짜는?"

[코리아데일리] 소백산 대피소가 내달 16일부터 이용가능해졌다. 일반 탐방객도 이용 가능한 소백산 대피소는 내달 1일부터 접수가능하다.

▲ 소백산 대피소

백두대간의 중심부인 소백산에 대피소가 들어섰다. 이에 따라 소백산은 지리산, 덕유산, 설악산에 이어 대피소가 있는 4번째 국립공원이 됐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소백산국립공원에 125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인 '연화봉대피소'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공단은 군사시설을 기부채납 형식으로 받아 개·보수를 통해 이 일대 최초로 대피소를 신설했다.

대피소는 해발 1357m에 있으며 지상 2층 총면적 761㎡ 규모로 가족실, 탐방안내소와 함께 백두대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설치했다. 죽령탐방지원센터에서 약 2시간이면(5.2㎞) 오를 수 있다. 소백산의 최고봉인 비로봉(1439.5m)까지는 2시간10분(6.1㎞)정도 소요된다.

공단은 오는 26일 개소식을 열고 시범운영을 거친 뒤 내달 1일 공단 누리집에서 일반 탐방객을 상대로 예약을 받아 16일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김두한 공단 공원시설부장은 "설악산에서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백두대간의 중심부인 소백산에 최초로 대피소를 건설했다"며 "백두대간의 안전한 탐방은 물론 자연자원 보호 등 공원관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의미 있는 시설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