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돈, 현재 상황에 직접 입 열어… "유쾌한 웃음 드리겠다" 뭉클

[코리아데일리] '정형돈'이 화제인 가운데, 정형돈의 공식 입장이 눈길을 끈다.

 

방송인 정형돈(37)이 ‘불안장애’로 모든 방송에서 잠정 하차를 결정했다. 정형돈은 그동안 불안장애로 방송진행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 소속 방송인 정형돈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가 밝힌 하차 이유는 ‘불안장애(anxiety disorder)'다. 정신건강의학에서 질병으로 분류하는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 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 질환을 통칭한다.

소속사는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심각해지면서 방송을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제작진과 소속사 및 방송 동료들과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정형돈은 휴식기간 동안 건강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다. 소속사는 “정형돈 씨가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방송에 복귀해 시청자분들께 유쾌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장 오는 12일 진행되는 MBC 무한도전 녹화에서부터 정형돈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을 전망이다. 김태호PD는 한 매체를 통해 “오늘 ‘무한도전’ 촬영 차 만난 자리에서 급히 휴식을 결정했다. 힘든 걸 숨기고 우리에게 웃음을 주려 노력했다. 정형돈의 안정과 행복이 최우선”이라며 “5인체제, 대체 후임 등은 지금 언급하기엔 시기상조 같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정형돈은 현재 KBS2 ‘예체능’, MBC ‘무한도전’, ‘능력자들’,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등에 출연 중이다.

<이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자사 소속 방송인 정형돈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에 대해 우선 정형돈씨를 아껴주신 시청자분들과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온 제작진, 출연자분들께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심각해지면서 방송을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고 결국 제작진과 소속사 및 방송 동료들과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휴식기 동안 건강 회복에 전념할 것이며 소속사 역시 정형돈씨가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정형돈씨가 빠른 시일 내에 방송에 복귀해 시청자분들께 유쾌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소속사 차원에서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정형돈씨에 대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