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화가' 수지, "판소리, 노래 발성과 달라 힘들고 거북했다"..."자신없었다"

 

[코리아데일리]  배우 겸 가수 수지가 영화 '도리화가'로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으로 대중들을 찾아온다.

 

지난달 29일 수지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진행된 영화 ‘도리화가’(제작 ㈜영화사 담담·㈜어바웃필름,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제작보고회에서 캐릭터 준비과정 등을 언급한 바 있다.

극중 실존인물인 조선 최초의 여류 소리꾼 진채선 역을 맡은 수지는 “사실 실존 인물이라 부담이 많이 됐다. 조선 최초, 여류, 소리꾼이라는 것 외에는 다른 자료가 많이 없어서 감독님과 최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내가 진채선이라면?’이란 생각을 많이 해서 고민하고 연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지는 “채선이가 소리를 하면서 힘들어하고 하고 싶어 하고 열심히 하는 그 마음은 제가 잘 안다. 그래서 너무 감정 이입하는데는 어렵지 않았다.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끌어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수지는 또 극중 판소리를 한 것과 관련해 “처음에는 자신이 없었다. 노래하던 발성과 완전 다르고 듣기에 제 목소리가 거북하더라. 그래서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명창 선생님처럼 할 수는 없지만, 채선이처럼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리화가’는 1867년 여자는 판소리를 할 수 없었던 시대, 운명을 거슬러 소리의 꿈을 꾸었던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과 그를 키워낸 스승 신재효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11월2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