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의원, 시정연설서 홀로 기립한 이유는?… "국정교과서 필수"

[코리아데일리] '조경태 의원'이 화제인 가운데, 얼마전 시정연설에서 홀로 기립한 것이 새삼 눈길을 끈다.

 

박근혜 대통령이 시정연설서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에 입을 열었다.

27일 박 대통령은 "일부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로 역사왜곡이나 미화가 있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지만, 그런 교과서가 나오는 것은 저부터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대통은 "자라나는 세대가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을 확립하고 통일시대를 대비하면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집필되지도 않은 교과서,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두고 더 이상 왜곡과 혼란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역사를 바로잡는 것은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고 되어서도 안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우리는 지난 역사 속에서 나라를 빼앗긴 뼈아픈 상처를 갖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도, 통일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확고한 국가관을 가지고 주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서도 역사교육을 정상화시키는 것은 당연한 과제이자 우리 세대의 사명"이라고 규정했다.

한편,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시정연설 국회 방문에 전 야당 의원들의 반응이 싸늘했던 가운데 새정치연합 조경태 의원 혼자 자리에 일어나 맞이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