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화 비밀 TF 해명 궁색하기 짝이 없다'

[코리아데일리] 국정 역사교과서 논란이 새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정부가 국정화 비밀 TF를 운영한 정황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교육부는 국정화 비밀 TF에 대해 "국회의 자료 요구와 언론 보도 증가로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현행 역사교육지원팀 인력을 보강해 한시적으로 관련 업무에 대응하고 있다"며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현행 팀 인력을 보강해 10월 5일부터 한시적으로 국립국제교육원에 사무실을 마련했다"고 해명했지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 뉴스타파가 창문에서 촬영하자 급히 문밖으로 나가는 국정화 TF관계자 

교육부 말대로 국정화 비밀 TF 운영 취지가 대언론 대응성격이라면 국정화 비밀 TF를 꾸리기 전에 인력 규모와 업무 성격을 소상히 밝혔어야 했다. 처음부터 TF 구성을 쉬쉬하며 몰래 운영할 필요가 없었던 셈이다. 그랬다면 이 조직의 실체가 국정화 비밀 TF라는 의혹을 받지 않았을 것이다. 야당 의원들이 제보를 받고 해당 사무실을 급습한 뒤에야 내논 교육부의 해명은 그래서 궁색하다.

국정화 비밀 TF을 보면 군사작전을 떠올리게 한다. 몇사람이 모여 국정화 추진 계획을 세우고 청와대에 일일보고를 했다. 이 모든 일을 비밀리에 했다니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회귀적 발상이라고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

국정화 비밀 TF 운영은 결국 박근혜 대통령 책임이라는 지적이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국정화 비밀TF 의혹에 대해 "교과서 국정화는 박근혜 대통령이 기획·연출·감독한 작품임이 명명백백해졌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역사 국정교과서 모의도 군사정권 후예답게 5·16군사쿠테타처럼 군사작전 식입니다"라며 "거짓역사를 위해 거짓보고하고 거짓작업을 하여 탄생하면 거짓역사교과서가 됩니다"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